경제독립 가이드/독서

디지털 노마드로 이끄는 가장 친절한 책 <나는 디지털노마드맘으로 살기로 했다>

ZOE조이 2021. 1. 9. 20:38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2020년에 다양한 디지털 노마드/마케팅/비즈니스 책들을 읽었는데요. 그중에도 가장 기억 남는 <나는 디지털노마드맘으로 살기로 했다>을 소개할게요.

 

개인적으로 이 책이 한국에서 발간된 디지털 노마드에 관한 책 중 가장 만족스러워요. 제목에 맞게 디지털 노마드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고 다양한 방법과 사이트를 솔직하게 알려줘서 다른 어느 책 보다 신뢰가 갑니다. 참고로 여기에는 한국의 플랫폼이 아닌 해외를 상대로 하는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어요. Etsy(엣시), 아마존, 이베이 등등.


03 나의 시간당 소득을 늘려라 / 65P

조금 더 부가가치가 높은 고객에게만 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말이다. 쉽게 말하면, 돈은 잘 쓰고 쓸데없이 군더더기 말은 하지 않는 고객에게만 팔겠다는 전략이었다. p67

 

04 배송은 사양하겠어요! 드랍쉬핑의 세계 / 116P

📖이커머스의 신세계! 따로 물건을 가지고 있을 필요 없습니다! 나는 디자인을 하고 주문이 들어오면 POD 업체에서는 알아서 제품을 만들어 배송까지 다하니 나는 그저 마케팅만 하면 됩니다. 참고 작가님의 블로그 글: Etsy 엣시로 디지털 아이템과 POD상품을 판매하는 방법 TIP

 


 

책에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은 읽고 넘어가지 말고 행동으로 연결하라입니다. 책을 읽자마자 셔터 스톡에 가입해서 사진을 올렸고, Etsy라는 사이트에 디지털 파일을 팔아보기로 했습니다. 야밤에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새벽 3시까지 포스터를 만들어서 올렸어요. 그리고 작가님의 블로그에 들어가 보니 책에서 이어지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올라와 있더라고요? 특히 Etsy에 대한 정보가 자세해서 디자인을 하고 POD로 만들어 팔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의 링크 확인)

 

정보를 더 찾다 보니 인사이트 킥이라는 작가님이 하는 강의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SNS 마케팅부터 이베이, 엣시에 관한 강의가 많더라고요. 웹사이트에서 강의 제목은 미리 알 수 있어서 강의 내용을 읽어보시고 관심이 있다면 가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한 달권을 구입해서 수업을 들으면서 엣시 상세페이지를 수정하고 있어요. 조만간 Etsy와 연동된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인사이트 킥 추천 코드 (5U8VRS0S) 서로 3천원 포인트가 쌓입니다.

 

 

<구매링크>

예스24

교보문고

인터파크

 

*아래의 구매링크를 통해 책을 구입하시면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일정한 커미션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