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독립 가이드/교육

인사이트킥 (디지털 노마드 강의 사이트) 10일차 후기

ZOE조이 2021. 1. 17. 06:30

 

안녕하세요, 경제적 독립을 꿈꾸는 대학생 조이입니다!

 

지난번, <나는 디지털노마드맘으로 살기로 했다> 리뷰를 작성하면서 인사이트킥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작가이신 Kat님이 운영하시는 인사이트킥에 월간 회원으로 등록했습니다. 그리고 오늘로서 약 10일 차가 되었는데요. 10일 차 기념으로 인사이트킥에서 느낀 점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인사이트 킥 플랜

 

 

인사이트킥에는 연간회원권월간 회원권 (30일), 두 가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월간 멤버라도 모든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단, 추가적인 질문은 연간회원권을 가지고 있어야만 합니다. Q&A는 연간회원 전용 게시판에서 물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정 판매라 아쉽게도 당시에는 매진 상태였어요.


인사이트킥 등록 이유

 

저는 원래 엣시와 관련된 수업을 듣고 싶어서 등록을 했는데요. 솔직히 말하면 엣시 자체에 대한 정보보다 온라인 마케팅, 비즈니스에 관한 이커머스의 전반적인 인사이트를 얻고 있습니다. 글로벌 셀링이 어떤 것인지 홍보는 어떻게 하는지 흐름이 잡혀가고 있어요.

 

그리고 솔직하게 책과 Kat님의 블로그가 맘에 들었습니다. 숨기지 않고 자기가 아는 걸 다 알려주는 느낌에 신뢰가 갔어요. 이 커머스 책을 읽다 보면 내게 정보를 주려고 만든 건지 아니면 자기 홍보하려 만든 건지 헷갈리고 오타도 많아서 혈압 올라가는 책들이 많더라고요. 그에 비해서 <나는 디지털노마드맘으로 살기로 했다>를 읽고서는 제가 바로 실행할 것들이 확실하게 보였습니다. 새롭게 시도해볼 아이디어도 생겼고요.

 

이런 사람이 운영하는 사이트라면 강의를 듣고 싶다 생각했어요. 참고로 여기 강의 중에 "나만의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방법"이 있는데 어째서인지 제가 Kat님의 충성고객이 된 기분이네요.

 

 

 

인사이트킥에는 크게 세 가지의 게시판이 있습니다.

 

인사이트 스쿨/리서치&보고서/템플릿 라이브러리


동영상 강의 (인사이트 스쿨)

 

 

'인사이트 스쿨' 게시판의 비즈니스/이커머스/마케팅/꿀팁 총 네 가지 카테고리에는 10분에서 30분 사이의 강의가 올라와있습니다. 대부분의 강의는 Kat님이 직접 설명하시고 페이스북이나 어필리에이트에 관련된 수업은 J라는 강사님이 설명하세요.

 

이커머스에는 이베이, 쇼피파이, 페이스북 등등 다양한 플랫폼과 관련된 강의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어떤 강의가 있는지는 회원 가입 전에도 인사이트 스쿨 게시판에서 제목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현재 꿀팁에 있는 강의를 하나 빼고 다 들었습니다. 저는 1.25배속으로 들으면서 필기하는데요. 각 강의가 알차서 보통 한 강의를 듣고 나면 A4용지 반이 가득 찹니다. 

게다가 모든 강의 아래에 친절하게 관련 리서치 및 영상 링크를 첨부해 주셔서 바로 링크를 타고 다음 자료로 넘어가면 돼요. (하나하나 찾다가 귀찮아 포기하는 저게 특히나 감동을 준 부분)

 


리서치&보고서

 

 

초보-중급-고급으로 순서대로 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제가 궁금한 부분 먼저 보고 있습니다. 사실 동영상 강의에 비해서 리서치와 보고서는 별로 읽지 않았어요. 그래도 강의 아래에 삽입된 관련 보고서는 다 읽었습니다. 

 

각 SNS의 특성을 비교한 보고서나 무료 트래픽을 얻기 위한 다양한 방법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제 이 방법들을 잘 활용해서 내 것으로 만들면 완-벽-

 


템플릿 라이브러리

 

 

글로벌 셀러로 활동하면서 필요한 템플릿이나 프로그램이 올라와있습니다. 글로벌 셀러 업의 특성상 대부분의 소통은 당연히 영어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저희가 어떤 민족인가요? 초등학교 때부터 영어를 배워와도 외국인 앞에서는 한마디조차 내뱉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이잖아요. 하지만 고객이 문의를 하면 대답을 해야겠죠. 이를 위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문장(템플릿)이 올라와있습니다.

 

아직 고객이 없는 저는 사용할 기회가 없었지만, 현재 고객이 있고 고객 관리가 필요하시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것 같네요. 저도 금방 이 템플릿을 활용해서 멋진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토어가 되기를 바라봅니다!


 

총 평

 

11년 차 글로벌 셀러이신 Kat님이 저보다 먼저 실행착오를 겪고 다양하게 시도해서 알아낸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도 충분히 전문가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지만 가끔 이곳저곳에서 짜깁기 한 내용으로 포스팅하는 양심 없는 사람들도 많은 세상이니까요. 

 

게다가 초보 샐러로서 어떤 부분을 궁금해하는지도 잘 알고 계시더라고요. 제가 궁금했던 내용들을 쏙쏙 알아낼 수 있어서 더 이상 고민하며 헤매지 않아도 된다는 게 좋습니다.

 

Photo by averie woodard on Unsplash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저처럼 글로벌 셀링에 처음 발을 들여놓으신 분

-글로벌 셀링을 시작했지만 어떻게 더욱 확장시킬지 고민하시는 분

 


추천인 코드 공유 (3천 포인트)

 

월간 회원권은 2만 5천원입니다. 하지만 추천인 코드를 넣으시면 추천인, 가입자 모두 3천 포인트씩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2만 2천원에 월간 회원으로 등록이 가능하다는 뜻이죠!

 

우리 함께 좀 더 저렴하게 인사이트킥으로 이커머스 기초를 함께 배워봐요!

 

추천 코드 : 5U8VRS0S

 

인사이트킥 바로가기👇

 

인사이트킥

개인의 경제적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인사이트킥! 인사이트킥은 당신의 비즈니스를 세계로 연결시켜주는 공간입니다.

insightkick.co.kr

 

 

*100% 내돈내산으로 이루어진 후기입니다. :)